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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게임 개발 강의 2주차.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는 강의로 생각보다 꽤 재밌을 법한 게임을 만드는 강의를 보여준다. 전세계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Rise up의 카피게임을 만드는 것이 이번 2주차 과정이었다.
만드는 과정은 1주차때 배웠던 것을 토대로 조금 더 추가된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다.
강의를 보고서 혼자서 만들어보려고 기억나는대로 해봤는데 아직 유니티가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헷갈리고 기억이 잘 안 났다. 당연히 한 번 보고 다 따라할 수는 없겠지만 강의 내용을 복습해보기에는 아주 좋은 시도였다.
(티스토리에는 왜 동영상이 안 올라가냐... 게임 영상 올리고 싶은데...)
마우스를 이용해서 방패(파란색 작은 동그라미)를 움직여서 위에서 떨어지는 사각형들을 막아내는 게임이다.
아래 흰색 동그라미(풍선)에 상자가 닿으면 게임이 끝난다.
아주 간단한 게임이다. 리소스를 추가하고 떨어지는 모양들도 더 다양하게 만들어서 좀 더 업그레이드를 하면 괜찮은 게임이 나올 것 같다. 하이퍼 캐주얼 게임인 만큼 심심풀이로 즐기기 딱 좋다는 생각이 든다. 옛날에 '중독성 게임'이라고 했던 그런 게임들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.
3주차에서는 좀 더 퀄리티 좋은 게임을 만든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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